유머.명언.생활정보.생활의 지혜..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카테고리 없음 2012. 1. 11. 16:26

 

한살 두살 나이 먹어가면서 역시 누구에게나 닥치는 문제는 뱃살인 듯 싶다.
어디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무슨 운동이 좋으며
무슨 음식이 좋을까.
윗몸일으키기 하면 뱃살 안빠지고 오히려 단단해진다고 하던데...

뱃살빼기에 좋은 운동은 뭐가 있을까


유산소운동이 제일 좋다고 함.
자전거, 수영, 달리기, 줄넘기 등등.
키도 크고 살도 빠지고 줄넘기 급수할 때도 써먹을 수 있고~

그리고 뱃살빼기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으로는..
TV 보면서 할 수 있는 [공중자전거타기].
침대 또는 소파에 누워서 다리를 올리고 자전거를 타는 듯이 움직여주는 것.

뱃살빼기 다이어트에는 많이 걷는 것도 아주 좋다.
사무실이나 아파트 계단 오르내리기도 추천.

요가! 요가도 강추.
요가는 몸매를 이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군살없이 살을 뺄 수가 있고 요요현상이 가장 적은 운동이다.
처음에는 뻣뻣해서 힘들 수가 있지만 매일 꾸준히 한다면 효과만점.
키도 커지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중에는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뱃살빼기에 좋은 음식은


패스트푸드는 절대 금식.
지방이 많은 과자, 버터가 들어간 음식, 튀긴 음식 등등 기름진 음식은 뱃살의 적. 

하지만 뱃살빼는 도중 마음놓고 먹어도 되는 음식으로는 포만감이 많은 음식이 좋은데, 단백질 많고 포만감 많은 두부, 계란, 콩 등등. 

그리고 저녁식사는 반드시 저녁 6시 이전에 마치도록 해야 함.
하루 3끼 거르면 반드시 과식하게 되니 3끼 식사 준수할 것. 식사량도 소식 위주로 식단은 야채위주로 짜는 것이 좋다.

또한 거대한 비만 복부를 탈피하여 그림같이 예쁜 복근을 만들고 싶은 소박한 (?) 우리네 욕구~
지금 진행 중인거 한번 연구해본다면..


복근의 구조를 숙지할 것


우리의 복부는 총 세 부위로 나뉘어져 있는데, 명치쪽 바로 밑에 있는 것이 상복부, 배꼽 좀 위가    중복부, 그리고 배꼽 아래 부위가 하복부이고, 상.중.하로 운동을 나누어 해야 매우 예쁜 복근이 나올 수가 있다.

크런치, 레그레이즈를 한 부위마다 3~4세트씩, 횟수는 반복 못할 때까지 반복하면 된다.
(허거걱~~)


복근만들기에 좋은 식사는


그럼 식사는 어떤 게 좋을까나..?

 

쌀밥은 거의 탄수화물 성분이며 소화가 매우 빨리되는 탄수화물인데, 흰쌀밥, 콜라, 음료수,과일쥬스, 설탕 등이 이런 류이며, 이것들보다는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복합탄수화물은 우리 몸 속에 들어가게되면 포만감을 지연시켜 줄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 섬유질 등 다이어트에 매우 유용한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있다. 

현미, 잡곡, 고구마, 감자, 호박 등이 대표적으로, 살을 뺄 적에는 적게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을 먹는가에도 중점을 두어야 한다.  


윗몸일으키기 운동이 뱃살빼기에 최고일까

 

당근 좋은 운동이다.
 
하지만 윗몸일으키기만 했을 때는 그다지 효과를 볼 수가 없으며 이러한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같이 해주어야 복부 체지방도 빼고 감춰져있던 복근을 끄집어낼 수가 있다. 복근운동 후 런닝머신이나 사이클을 30분 정도 하는 것이 좋다.

복부스트레칭도 좋은데,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복부근육의 기능이나 유연성을 높여주며, 횟수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운동 전후, 또는 언제라도 반복해도 무리가 없다.
TV를 볼 때나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할 때 스트레칭 하는 습관을 들인다.


그럼, 워킹은 어떠할까?

올바른 자세의 워킹은 아랫배를 빼는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일주일에 3회*20분 정도만 걸으면 지방감소에 아주 효과적이며, 워킹은 똥배 넣기는 물론 전신운동이기도 하므로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단, 식후 30분 내에는 무리가 가므로 하지 말 것.

올바른 워킹 요령으로는,

① 팔을 앞뒤로 크게 흔든다. ② 무릎을 펴고 걷는다. ③ 발뒤꿈치부터 착지한다. ④ 팔꿈치가 옆으로 움직이지 않도록 걷는다. ⑤ 발끝이 안쪽을 향하지 않도록 한다.


다이어트 [링크]


오늘 야채 위주 小食 했으므로 이제 또 모래주머니 차고서 나다녀야겠당.

(어서 살빼러가세!)

추천검색어 : 유머 영어유머 골프유머 사오정 퀴즈 엽기




맨위로 ††



Posted by 유머조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