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명언.생활정보.생활의 지혜..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5백만원, 소액 부동산 재테크

카테고리 없음 2013. 3. 30. 08:15

재테크라고 하면 우리는 흔히 예.적금, 주식, 펀드. 보험, 부동산 등을 떠올리게 되며, 

시중의 유/무료 재무컨설팅들의 조력을 받아 자신의 상황에 맞춘 재무설계를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보통 재력이 클수록 부동산의 비중이 증가하고, 재력이 작을수록 부동산의 비중이 축소되는 경향이 짙다고 한다.


소액 부동산 재테크


다른 재테크보다 부동산 재테크는 투자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수도 있겠지만 부동산이라고 해서 항상 목돈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1천만원 이하의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이 많이 있으며, 저축, 주식, 펀드보다 더 높은 수익률이 나는 물건도 많다.

따라서 이제는 저축, 펀드 등에만 자산을 한정해서 재테크하는 것보다는 재테크의 범위를 넓히는 것도 좋다.

다만 주의할 점은 1천만원 이하의 소액 부동산 재테크는 컨설팅에 의뢰 하는 것보다 직접 발품을 팔아 움직이는 것이 좋은데,

컨설팅을 받게 되면 수익은 커녕 컨설팅 비용으로 인해 오히려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부동산테크 사례


어느 소도시에 아파트가 여러 채 경매로 나왔다.
감정가는 2천 8백만원이고 1회 유찰된 물건을 2천 3백여만원에 낙찰 받았다.

시세가 감정가 수준이었으니 실제 매매가격보다 5백만원 정도 싸게 낙찰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지만 이 물건은 단기에 매도를 하는 것이 아닌 임대사업 대상 물건으로 신청해 최소 10년 이상을 보유할 계획으로 입찰한 물건이었다.


왜 여기에 투자를 했느냐 하면 바로 높은 임대수익률 때문인데, 비록 매매가의 변동은 적어 매도 차익은 실현할 수 없으나 임대가율 (매매가 대비 임대가의 비율 )이 높아 투자 대비 임대수익률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실제 이 아파트 주변에는 산업단지 및 공장의 근로자 수요를 꾸준히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근로자 유입으로 인해 점차 주거용 건물이 부족해지고 있으며다 따라서 추가적으로 임대가가 인상할 것으로 보이고, 매매가 대비 85%까지 올라오면 매매가 역시 조금씩 움직일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위 물건 역시, 낙찰 받은 후 세금, 등기비용, 중개수수료, 이사비 등을 포함해 모두 2백만원이 지출되었으며 도배와 장판을 직접 한 다음 보증금 5백만원에 월 25만원으로 임대차 계약을 맺었다. 낙찰 대금 2천3백만원에서 1천6백만원을 연 5%로 대출을 받았다.

따라서 본인 자금은 7백만원이 선투자 되었으며 여기에 세금 등 취득자금 2백만원을 추가하면 9백만원이 되는데 보증금 5백만원이 회수되어 실제 투자자금은 4백만원이 된 셈이다. 월 이자로 매월 7만원이 지출되나 한달에 25만원씩 월세로 받기 때문에 실제 수입은 18만원된다.

따라서 임대수익률만 따지고 본다면 연 40%가 넘는다고 볼 수 있다.



 

잠시 유머..

본인 생김새에 늘 불만인 아내가 남편에게 매일 성형수술 시켜달라고 졸랐다.
아내의 시달림에 견디다 못한 남편은 아내와 함께 성형외과를 찾았다.
한참 후 견적작업을 마친 의사는 남편만 따로 불러 말했다.



" 견적이 상당히 나오네요.
차라이 그 돈으로 재테크 하시고, 새장가를 드시는 것이 어떨까 해서요~ "


(ㅋㅋㅋ..)


 


재테크의 시야를 넓힐 것


5백만원 정도로 부동산 재테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부동산 투기를 하자는 것이 결코 아니며, 지방에 임대수익률이 좋은 물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을 하고 관심을 갖는다면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노후 대비에도 일조할 수 있다.

1년 임대수익이 좋은 이런 물건 하나씩만 낙찰 받는다고 하면 20년 후에는 20채가 되는 것이므로 노후 대비는 자연스럽게 되게 되는 것이며, 요즘 대부분의 30, 40대가 월급만으로는 노후 대비하는 것이 벅차다는 생각을 할 것이기 때문에 

이제 그 시야를 좀 더 넓힌다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재테크를 할 수가 있을 것이다.

 

관련 사이트

무료재무설계 서민들을 위한 무료재무설계. 맞춤형 재테크. 종자돈 만들기.

재테크 스쿨 종자돈 1억 만들기 프로젝트.자영업자 재무진단 프로그램.연령대별 재테크.

보험비교닷컴 인기보험 순위사이트. 고객만족도 1위 보험. 무료상담. 무료견적.



 

(야호! 딱이야, 이거~)

  

추천검색어 : 유머 영어유머 골프유머 사오정 퀴즈 엽기




맨위로 ††



Posted by 유머조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