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명언.생활정보.생활의 지혜..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창업대출의 방법 훑어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1. 1. 10. 08:57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아니면 실직상태이거나 아니면 부업을 생각해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창업을 꿈꾸게 되는 듯 하다.
하지만 상당수 자금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므로 어느 정도 대출을 생각하게 되는데...
대부분의 창업자들은 무직인 경우가 많으며
무직자의 경우 상환능력 부족, 소득증빙 미비 상태로 정상적인 금융권 대출진행에 제약을 받게 된다.


창업대출의 절차


창업자금 대출의 절차를 간단히 요약한다면, 창업자금 용도의 대출이라면, 지역 소상공인 지원센터의
창업자금 대출이 가장 유리하고 대표적이다. 무직자일지라도 창업교육만 받으면 최대 5천만원까지 연 4~5%대로 가능하며, 자금 소진이 일찍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소상공인 지원센터나 지역 신용보증재단에 직접 확인하여야 한다. 이밖에 무직자의 경우 정상적인 2금융권 저축은행 2곳 정도에서 취업준비 자금 용도로 만 20~만 31세 이하 대상자로 소액한도 대출 가능성이 있다.
직장이 있을 경우 직장인 대출이 간단할 듯 하며, 재직 3개월에 월급여 150만으로 개인사업체 재직일 경우 금리가 다소 높더라도 한도 1천만원에서 2천만원 정도의 대출이 가능하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lnfo.|추천대출종합|대출뉴스|보험|연금보험|보험비교|보험114|보험news|재무설계


햇살론


저신용ㆍ저소득 서민을 대상으로 10%대의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햇살론은 2010년 7월 26일 출시 후 4개월간 1조3000억원을 지원했으며, 5년간 10조원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전국의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 해드림신용보증재단 등이 취급하고 있다. 정부나 공공기관의 창업교육을 이수한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12시간의 창업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햇살론은 저신용의 서민층에 담보나 연대보증 없이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주는 서민 전용 금융상품이며, 신용등급 7등급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미소금융’이나 ‘희망홀씨대출’과 달리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저신용 계층이 대상이고, 신용등급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하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연소득 2000만원 이하의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근로자 모두 햇살론 대출 대상자에 포함되지만, 연체·부도 상태이거나 개인회생·파산 절차 중인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http://www.loan119.co.kr


하지만 햇살론은 소상공인 지원보다는 금리가 높은 편으로 (연 10%대) 소상공인 창업자금대출이 가장 유리하다고 하겠다. 일시실직자도 햇살론의 혜택을 받을 수가 있으며, 보증신청일 현재 근로 중인 자가 실직을 포함 휴직상태일지라도 근로일수가 최근 3개월간 매월 10일 이상이면 햇살론을 신청할 수가 있고 계약직 여성근로자는 출산휴가기간도 근무기간에 포함된다.


미소금융


미소금융이란 정부의 주도하에 제도권 금융 이용이 곤란한 개인신용등급 7등급 이하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업·운영자금 등 자활자금을 무담보·무보증으로 지원하는 소액대출사업 (Micro Credit)ㅇ로서, 창업시 사업타당성 분석 및 경영컨설팅 지원, 채무불이행자에 대한 부채상담 및 채무조정 연계지원, 취업정보 연계제공 등 금융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금융소외계층이 사회·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한 자활지원사업으로 2009년 12월 15일 처음으로 출범되었는데,제도권 금융회사 접근이 어려운 예비창업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1인 출장소 등 신규 지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컨설팅 인력 육성 프로그램인 '미소아카데미'를 설치해 운영인력의 전문성 강화, 특히 성실하게 이자를 갚은 사람에게는 추가 대출 또는 금리 인하, 납입이자 일부 환급 등 인센티브 제도 도입 등이 검토되고 있다.

 

대출종류

대출한도

대출기간

연 이자율

상환기간

거치기간

상환기간

거치기간

프랜차이즈

 창업자금

5천만원

5년이내

1년이내

4.5%

무이자 또는 4.5%

창업임차자금

5천만원

5년이내

1년이내

4.5%

무이자 또는 4.5%

운영자금

1천만원

5년이내

6개월이내

4.5%

무이자

시설개선자금

1천만원

5년이내

6개월이내

4.5%

무이자

무등록사업자지원자금

5백만원

5년이내

6개월이내

2%

무이자

(출처 : 미소금융중앙재단)



주업이나 부업으로 창업할 적에 참고하면 되겠당~
하지만 자기 돈 창업이 제일 좋은데.
부채를 진다는 것은 너무 버거운 짐이 될 거니깐...


대출뉴스 [링크]
대출정보 [
링크]
소상공인종합정보시스템 [
링크]
햇살론 [
링크]
미소금융중앙재단 [
링크] 


 


 

추천검색어 : 유머 영어유머 골프유머 사오정 퀴즈 엽기




맨위로 ††



Posted by 유머조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