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명언.생활정보.생활의 지혜..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종자돈 10억 만드는 비법

카테고리 없음 2013. 3. 23. 17:16

요즘 물가로 봐서는 종자돈은 적어도 1억 이상이 있어야 종자돈처럼 여겨질 듯 싶다.

하지만, 1억이라는 액수로는 현실적으로 집 한 채 사기도 힘들 뿐더러, 그 돈으론 마땅한 투자처도 찾기 힘들기도 하므로 궁즉적으로는 10억쯤은 되어야 그나마 사업 좀 한다는 이야기를 들을 것 같으므로,조속히 10억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겠다.

(물론 첨엔 꿈을 야무지게~ ^^)


종자돈 10억 만들기의 재무설계 노하우...


수입과 지출을 분석한다


재테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수입과 지출의 분석이며 최소 3개월에 한번씩은 가족 전체의 수입 및 지출을 검토하고 지출을 줄일 수 있고 수입을 늘일 수 있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바로 이것이 출발점이다.



단기.중장기 계획 수립 및 분산투자


10억이라는 큰 금액을 단기간에 만들기는 분명 힘든 것이며, 3개월, 6개월, 1년, 5년, 10년 정도의 계획을 미리 수립해야 하고,

결혼, 주택구입, 자녀교육 등의 계획에 따라 재테크 방법들 달리 가져가야 하며,

반드시 분산투자할 것.


월 100만원 저축한다면 금액을 50,30,20만원 등으로 나눠서 저축기간도 1년, 3년, 5년, 7년 등으로 나눠서 저축하는 것이 좋다. 예금자보호법 뿐만이 아니라 부득이한 상황으로 중간에 해약을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기 때문.
 

 

 

잠시 웃을까요.. 원빈만 용서되는 이유 ↓ (@pooobe)



비과세.세금우대.변액상품에 주목할 것


비과세

장기주택마련저축, 생계형저축, 농어촌 목돈마련저축, 비과세 수익증권/출자금/예탁금, 녹색예금/녹색펀드, 장기저축성보험 등이 있으며, 장기주택마련저축은 신규가입은 받지 않으며 기존가입자는 2012년 12월까지 소득공제 가능 (연봉 88백만원 이하).2013년부터 비과세 폐지.

장기저축성보험

고액, 장기 예금자에게는 보험회사 저축이 단연 최고.
바야흐로 변액보험은 재테크의 수단으로 상당히 각광을 받고 있으며 장기목적자금, 자녀교육자금과 노후자금마련으로 수익률에 있어서 가장 필수인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비과세, 중도인출, 추가납입 등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면 가장 강력한 금융상품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변액상품이므로 주목해서 보아야 한다.

 

청약통장은 필수


의외로 청약통장을 준비하지 않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부동산투자는 여타 재테크 수단에 비하여 수익률이 비교적 양호한 편이며 '부동산불패'란 이야기도 공공연하다.

하지만 현재 청약 1순위가 되었다 해도 무조건 분양을 받는 것은 피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것도 명심.

 

 

단 0.1%의 이자도 중요

 
은행마다 금융기관마다 이율에 조금씩 차이가 난다. 발품을 팔고 꼼꼼하게 잘 살펴서 이자 0.1%라도 더 얻을 수 있습도록 해야 한다. 아주 적은 차이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차이가 엄청나게 벌어지게 되는 것이며 인터넷뱅킹/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수료도 절감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줄일 수 있는건 줄여야 하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다.



주식 및 채권투자도 관심을


주식투자는 반드시 여유돈으로 중장기적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펀드 등 금융기관에서 취급하는 간접상품에 투자하여 수익률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채권투자는 일반은행예금보다 이율이 높고, 안정적인 상품도 찾아보면 꽤 있으니 잘 살펴볼 것.

 

 

 

가능하다면 맞벌이를 선택


 

요즘 노후대책이나 은퇴설계에 대한 관심이 가히 폭발적이다.

평균수명이 여성의 경우 80세이고 남성의 경우 75세인데 55세에 정년퇴직을 하더라도 퇴직 후 20년 동안의 공백이 생기며 또한 현재의 30대는 평균수명이 100세로 예상되고 있는 등 날이 갈수록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자신을 위한 노후준비는 필수이다.

현실적으로 빈부격차는 맞벌이에서 오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한다.

직장생활이라는 것이 요즘 40세를 넘기기 힘든 상황에서 가장 혼자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감당하기에는 너무도 벅차기도 할 뿐더러 풍요로운 여가생활과 안락한 노후생활을 바란다면 필히 맞벌이를 하는 것이 재테크의 지름길이기도 하다.



종자돈 만드는 24가지 원칙


1 최소한 두 가지 이상의 신문이나 경제 잡지를 매일 읽고 부자되는 공부를 한다.

2 저축이 최고의 지름길, 최소한 월급의 50%는 저축한다. 맞벌이 부부일 때는 한 사람의 월급은 몽땅 저축한다.

3 작은 액수를 목표로 세운다. 즉 1억을 모으기 위해서는 1백만원, 5백만원, 2천만원, 5천만원, 1억 이런 순서로 작은 목표를 세우고 계속 달성해가며 모아야 한다.

4 이자율이 높은 가계우대 정기적금과 근로자 우대 저축에는 기본으로 가입한다.

5 지출 내역서를 적고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절약한다. 짠순이, 짠돌이 소리를 듣는 순간, 부자의 꿈이 눈앞에 보일 것이다.

6 안전할수록 이자율은 낮다. 은행보다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투신사 등의 상품을 조사해서 유리한 곳에 넣는다.

7 신용 카드를 없애고 현금으로 생활한다. 충동 구매를 막을 수 있는 것은 기본, 돈 나가는 것이 보이면 돈 쓰고 싶은 마음도 줄어든다.

8 월 저축액의 30% 정도는 주식에 투자한다. 주식으로 한몫 잡는 것이 아니라 경제에 대한 개념을 키우는 데 필수적이다.

9 항상 단기 목표를 세운다. 1개월, 6개월, 1년 단위로 돈 모으는 계획을 세워야 긴장감이 생긴다.

 

 

 

10 퇴직금은 소중한 종잣돈, 사업의 기회가 오면 과감하게 직장 생활을 접고 퇴직금을 활용한다.

11 종자돈을 모을 때까지 차에 대한 욕심을 접는다. 차가 있으면 기본적으로 보험료와 연료비, 주차비로 연 4백~5백만원이 소비된다. 차를 없애면 목표 달성 기간을 ⅓정도 줄일 수 있다.

12 적금은 1년 만기로 붓는다. 우리나라 금융 시장은 매우 유동적이라 그 이상 묶어 두면 손해일 수도 있다.

13 만기된 적금을 고스란히 금융 상품에 투자한다. 목표한 종자돈이 다 모이기 전까지 부동산이나 주식으로 분산 투자를 하면 영원히 종자돈을 모을 수 없다.

14 내가 살집을 위해 마련하는 돈은 종자돈으로 치지 않는다. 돈을 얼마를 벌든 가족이 살 곳은 안정적으로 있어야 한다. 주택구입자금을 종자돈에 포함시키는 것은 위험한 전략.

15 저축을 하기 전에 은행 대출부터 먼저 갚아 나간다. 대출 이자 부담이 크면 베이스에서 재테크 전략을 세우는 일도 어렵다.

16 적금은 항상 자동 이체, 손도 대보지 못하고 눈에서 사라져야 쓰고 싶은 유혹도 이길 수 있다.

17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친구를 사귄다. 소비 성향은 친구들을 따라가게 되어 있다. 남들이 짠돌이라고 놀려도 함께 절약하고 투자 방법을 고민할 수 있는 친구가 있으면 돈 모으는 재미가 두 배가 된다.

18 경매 사이트를 통해 안 쓰는 물건을 팔면 짭짤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그것으로 경매 사이트에 종자돈이 마련되면 경매에서 물건을 산 다음, 이름을 새로 붙이고 깨끗하게 손질해 높은 값에 다시 팔아 돈을 불린다.



19 간단한 아르바이트로 월급 외에 부수입을 올린다. 직장인이나 주부들이 가장 많이 하는 것은 외국어 초벌 번역. 파트 타임 아르바이트 부수입만 따로 모아두는 통장을 마련한다.

20 보너스와 성과급도 연봉에 포함시켜 지출 계획을 세운다. 월급만 수입이라고 생각하고 보너스를 정말 보너스로 받아들이면 돈은 눈 깜짝할 새 사라지고 만다. 보너스와 성과급도 월급처럼 적금이나 투자 방법을 미리 생각해둔다.

 


21 아내만 가계부를 써서는 절약하는데 한계가 있다. 남편도 디지털 가계부로 단돈 10원까지 적는 습관을 들인다.

22 증권회사 금융 상품을 적극 활용하라. 은행보다 금리가 높아 이자 측면에 있어 유리하다.

23 아는 사람이 부탁한다고 덜컥 보험 들어주지 않는다. 다달이 나가는 보험료,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도 많다.

24 저금리 시대. 이자 대신 세금이라도 따먹는 노력이 필요하다. 연말 정산 빠뜨리는 항목없이 꼼꼼히 체크하자.

 

관련 사이트

무료재무설계 서민들을 위한 무료재무설계. 맞춤형 재테크. 종자돈 만들기.

재테크 스쿨 종자돈 1억 만들기 프로젝트.자영업자 재무진단 프로그램.연령대별 재테크.

보험비교닷컴 인기보험 순위사이트. 고객만족도 1위 보험. 무료상담. 무료견적.



 

오늘부터 한번 모아볼까...

10억 될 때까지~

그리해서 오래도록 부귀영화를..^^ 

 

 

 

미인과 함께~~~^^

 

추천검색어 : 유머 영어유머 골프유머 사오정 퀴즈 엽기




맨위로 ††



Posted by 유머조아
,